계절별/가을산행

백두대간 전북 무주 덕유산 백암봉 경남 거창 못봉(1342m) 갈미봉 (1210m) <덕유산권><R5>

오백산 2014. 10. 27. 00:01

언제 2014.10.26

날씨 흐림

코스 설천봉-향적봉-중봉-덕유평전-백암봉-횡경재-지봉-못봉-대봉-갈미봉-빼재

거리및 소요시간 12.5km/5시간30분

 

산행후기

전북 무주군 무풍면과 경남 거창군 북상면 경계를 이루는 백두대간상의 덕유산 구간이다.

덕유산 정상부는 가을이 깊어 가는 누런 낙엽과 갈대로 갈색의 향연이 펼쳐진다.

주말의 단풍객으로 곤도라에서 1시간을 허비하고 설천봉에 올라갈수 있었다.

덕유산 정상부는 언제 봐도 좋은 조망에 사방을 두리번 거릴수 밖에 없다.

모처럼 가을날씨에 덕유산을 모처럼 찾은듯 하고, 유독 중봉에서 동엽령방향에 있는

투구봉을 유심히 기억하는 날이 되었다.

덕유산 산행을 여러번 등산을 해보았으나, 오늘 드리어 백암봉에서 신풍령(빼재)까지 처음 밟아 본다.

깊은 가을 색으로 발아래 바스락되는 발자욱소리와 귀가 불어오는 횡하는 가을 바람속에,

독백하듯 귀기울이며 명상에 젖어 산죽코스를 거닌다.

지리산이며, 백운산등 이어지는 산너울이 그저 산수화 여덟폭 병풍 같아 사방을 조망한다.

지봉,대봉,못봉,갈미봉으로 이어지는 업다운 오르내리다 보니 신풍령 (빼재) 에 도착한다.

백두대간 구간은 단풍색은 없고 누런 갈색으로 은은한 가을을 흠뻑 빠져본다.

 

 

무주스키장 곤도라

설천봉

 

향적봉

 

 

주목군락지

 

중봉

 

 

두상바위 (동엽령방향 중봉 아래에 위치해 있는데 못보면 덕유산 산행 않한거랍니다 - 인솔대장님)

 

 

 

 

백암봉

 

백암봉

 

 

 

 

 

겨울이 가까워 보입니다

횡경재

 

 

살아있는 밴치

 

 

 

지봉

못봉

 

 

 

대봉

 

 

 

 

신풍령 = 빼재 =수령